목회가치

본문 바로가기
01

역사 속에서 미래를 만들어가는 교회

상동교회는 1888년 나라가 어지럽고 국력이 쇠퇴할 때에 미감리교회의 파송을 받아 입국한 스크랜턴 (William B.Scranton) 선교사에 의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초창기는 서민 대중을 위해 병원을 세워 의료사업을 하고 학교를 세워 신문화교육을 하면서 선교를 하여 교회를 성장시켰습니다. 1905년 일제에 의해 나라의 주권을 빼앗긴 후에는 전덕기 목사가 주축이 되어 애국독립 운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교회 안에 공옥학교와 병행하여 청년학원을 세워 민족 지도자를 양성하였으며, 애국지사가 모여 구국운동을 전개하였는데, 이것이 역사적인 신민회, 삼일운동, 헤이그특사파견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광복 후 근세에는 효과적인 선교사역을 하기 위하여 교회 대지를 개발하여 백화점을 개설하고 삼일중고등학교와 협성대학교를 경영하여 사회교육과 함께 학원선교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교회는 한국 감리교회의 역사를 이어가는 복음주의교회로서 건전한 은혜 생활과 구령 사업에 힘쓰고 있으며 또한 말씀 중심의 경건한 사회생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상동 역사 더보기



02

다음 세대를 위하여 교육하는 교회

상동교회는 선교 초기부터
교육하는 일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구한말 전덕기 목사는 남녀 공옥학교와 청년학원을 세워 교육에 힘써 왔습니다. 이런 전통을 이어받아 상동교회는 삼일학원, 삼일중학교, 삼일상업고등학교, 삼일공업고등학교, 협성대학교를 통하여 끊임없이 하나님을 섬기고 나라와 이웃을 섬길 수 있는 일꾼을 키워내는 교육 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03

세계 열방을 사랑하며 선교하는 교회

선교는 하나님의 명령이며, 교회의 성도들의 사명입니다. 상동교회는 감리교회의 모교회로서 선교 초기부터 많은 개척 지교회를 세웠습니다.

또한 상동교회는 해외 선교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리랑카 타밀족과 캔디 지방과 꾸루내걸러 지역을 위한 선교사님과 선교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있으며, 케냐 여러 지역에 교회와 교육기관들을 세워 현지인 선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도미니카, 태국, 인도, 일본 등 선교사님들의 사역을 돕고, 세계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ADDRESS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30 (남창동 1번지)      TEL : 02-752-1136     FAX : 02-776-8386
COPYRIGHT (C) 2021 Sangdong method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 오시는길

  • 전화문의